이용후기

스쿠터 후기와, 초보를 위한 몇 가지
작성자 : yeon 작성일 : 20-05-25 01:17 조회수 : 965회 댓글 : 0건
첫 렌트 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해서 짧게 남겨 보아요!

가장 기억에 남는 건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세요 :-) 반납 때 제주시 넘어가는 길에 비가 갑자기 너무 세게 쏟아져서 예상 도착 시간 보다 늦었는데(죄송해여.. 마감 시간 후에도 연락 주셔서 살뜰히 샌딩 방법 알려주시고 t.t 마지막까지 끝까지 친절히 응대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.

첫 날 안내 사항과 교육에 대해서 직원분들과 사장님께서 미리 앞서 앞서 신경 써주시는 부분이 눈에 많이 보였어요. 초보 분들은 부담 없이 망고스쿠터에서 첫 렌트 하심이 좋을 것 같아요.

그리고 다른 얘기지만 저도 경험이 다소 적은 초보고 제주는 첫 렌트였는데 처음 타시는 분들에게는 사소하지만 조금이나마 미리 알려 드리고 싶은 점,

1. 제주가 온도와는 관계 없이 풍속에 따라 옷을 입어야 하기 때문에 폭염~ 땡볕의 한 여름이 아닌 이상 미리 바람막이 한 벌 꼭 꼭 가져가세요. 없을 땐 급한대로 우비라도 입으셔요.(손목엔 머리끈으로 통풍 막아주구요. 긴 주행도로나 해안 근처는 오후 4-5시만 넘어가도 풍속 때문에 추울거에용..

2. 카카오맵 설정에서 - 차종 - 이륜차 설정으로 자동차전용도로제외 경로로 가능한 안전한 길로 다니는 걸 권장 드려요. 고속도로는 없지만 지방도 국도는 7-80 이상 달리는 차들이 대부분이라 경험상 가급적 우회하는게 좋은 것 같더라구요. 많이 불안하시면 해안도로나 골목길 저속 주행을 추천합니다.

3. 시트에 차키 넣고 닫는 실수를 조심 또 조심하세요 :( 얼굴에 날아오는 벌레가 많기 때문에 롱쉴드 헬멧을 권장 드리고 블투 이어폰(한 쪽만 네비 음성 듣기용, 만약을 위해 긴 충전선과 대용량 보조 배터리 필요해요.(주행 중 충전이 필요 할 수 있으서 가능한 주머니 있는 옷이 좋아요. 살 탐에 예민한 분들은 가능한 긴 팔, 긴 바지, 장갑 착장으로. 긴 머리 + 앞머리 있는 여자 분들은 머리끈과 모자가 필요할거에요. 셀프주유시에는 거의 없음에서 가득 시 3천원 설정하면 됩니다. 일주도로에서는 1차선으로 달리지 마시고, 혹시나 횡단보도를 건널 일이 있을 땐 시동을 끄고 끌고 가세요. 그리고 50cc는 60km가 최대라 차들과 주행도로에서 함께 타기가 어렵습니다. 경로 멀리 타실 분 들은 참고!

그리고 탑박스는 달지 않았었는데 시장 보거나, 짐이 많아 질 것 같으면 같이 렌탈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.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달아 주신 거치대가 매 탈착 시 고무줄 사용이 매우 번거롭고 화면도 가리고 몇 번 충격이 가해지면 탈착이 풀려서 운전 시 많이 불안합니다. 이 부분은 개선이 되었으면 좋을 것 같아요. 번창 하시고 안전운전 하세요! :)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